부적절한 영양, 휴식, 수면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운동 중 허약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에는 연료를 공급할 에너지를 생산하는 균형 잡힌 식단이 필요합니다. 불충분한 수면은 피로감과 무기력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운동 후 3일 동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수
탈수는 운동선수에게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격렬한 운동 중에 탈수가 발생할 때 그렇습니다. 그로 인한 탈수는 운동 제어, 집중력 및 의사 결정 능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 장애 및 설사와 같은 불쾌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이 문제는 쉽게 예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운동 중에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만으로도 간단한 해결책입니다.
탈수증 치료의 첫 번째 단계는 증상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근육통은 탈수의 또 다른 증상입니다. 운동을 하면 수분이 빠져나가 근육이 뻣뻣해집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면 이 근육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운동 후 물을 마시면 경련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 경련이 거의 항상 근육에서 수분과 전해질의 손실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운동 중 탈수를 피하는 또 다른 방법은 어디를 가든지 물병을 휴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물을 마실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하루에 적어도 3리터의 물을 마시도록 노력하십시오. 수분 함량이 높은 식품에는 오이, 토마토, 멜론, 딸기가 있습니다.
탈수는 또한 신체의 열 조절 능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 운동을 하면 신체가 땀을 많이 흘리는 경향이 증가하여 탈수를 유발합니다. 이는 열경련과 열탈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합니다.
운동 중 탈수의 또 다른 일반적인 증상은 현기증입니다. 이 상태로 인해 균형을 잃을 수 있으며 부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물 부족과 과도한 발한은 모두 현기증의 원인이 되므로 운동 전후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빈혈증
운동 중 몸이 약해지면 빈혈을 앓고 있을 수 있습니다. 빈혈은 운동 중에 신체가 충분한 철분을 흡수하지 못하여 적혈구 수가 감소할 때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현기증, 피로 및 호흡 곤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철분 수치를 회복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혈액 검사를 받는 것입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전체 혈구 수(CBC)를 실행하여 신체의 적혈구 양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검사를 통해 신체에 철분, 비타민, B12 또는 헤모글로빈이 결핍되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체내에서 적혈구를 충분히 얻을 수 없는 경우 수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안전한 절차는 신체에 산소를 운반하는 더 많은 적혈구를 제공합니다. 수혈은 삽입된 작은 플라스틱 튜브를 통해 다른 사람의 혈액을 받는 것과 관련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규칙적은 수혈을 필요로 하는 지중해빈혈 특성을 가지고 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단지 경미한 결핍을 가지고 있습니다.
빈혈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운동이 어려울 수 있지만 이를 쉽게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무리하지 말고 몸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운동 중 몸이 약하거나 피곤하면 빈혈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창백한 피부와 부진을 겪고 있다면 빈혈이 철분 수치에 영향을 출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반적인 건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피로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 증후군의 증상으로는 인지 능력 손상, 심박수 증가, 수면 부족 등이 있습니다. 또한 호흡곤란, 현기증, 심장 두근거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는 신체 활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 중 근육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Journal of Sport and Exercise Physiology에 발표된 연구에서 전문 러너들은 스트레스 받을 때 그렇지 않을 때보다 근육이 더 빨리 피로해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같은 양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느꼈습니다.
이 상태는 근육의 신진대사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생리학의 결과적인 변화는 중심 피로, 근육 피로 및 감소된 운동 능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변화를 중추신경계(CNS)의 변화와 연결했습니다. 운동 중 스트레스도 기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Louisiana State University Health Sciences Cenrer의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는 몸 전체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뇌의 정보 처리기인 소뇌에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 결과는 스트레스의 영향이 즉각적이고 극적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변화가 선수의 경기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경기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종종 운동 중에 피로를 느끼며 관절 통증과 뻣뻣함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 상태는 신진대사를 늦추고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운동이 자연스러운 조합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먼저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행히도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앓으면서도 증상을 일으키지 않고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한 가정 검사로 문제를 진단하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수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며칠 안에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의사를 방문하지 않고도 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며칠 또는 몇 주 안에 근육통과 피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심장 기능과 혈액 순환을 포함하여 신체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심장은 신체의 펌프이기 때문에 최적의 기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장이 힘들 때 근육으로 혈액이 흐르기 어려워 증상이 더 심해집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은 상당히 흔하지만 많은 임상의가 근육 관련 증상에 대해 묻지 않아 진단하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환자들은 종종 단순히 피로감에 시달리는 것으로 오진된다. 따라서 물치 치료사, 정형외과 간호사, 의사를 포함한 다학제 팀과 의사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진단이 이루어지면 다음 단계는 치료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은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환자는 운동 중 근력 감소화 근육 경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계단 오르기, 의자에서 일어나기 또는 머리 위로 팔을 뻗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근육 증상에 대해 질문하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근육 약화의 원인인지를 결정하기 위해 신체검사를 수행합니다.
운동 유발 천식
운동 중 몸이 약해지면 운동성 천식을 앓을 수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운동 유발성 기관지 수축으로 알려진 이 상태는 위험할 수 있으며 삶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상태의 주요 증상은 기침 쌕쌕거림, 가슴 답답함입니다. 또한 극심한 피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운동 유발 천식의 증상은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하며 운동 직후 또는 몇 시간 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초기 단계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30분 후에 가라앉지만 몇 시간 또는 심지어 하루 후에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응급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운동성 천식의 가장 흔한 증상은 기침입니다. 운동 유발 천식에 대한 신체의 반응은 기관지 경련의 일종으로 기도를 좁히고 숨 가쁨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즉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운동 20~30분 후에 나타납니다. 시작하면 인식하지 못할 수 있지만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악화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 상태를 가진 사람들은 극한 수준에 도달하면 숨을 헐떡일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의사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의사는 운동 유발 천식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의사가 철저한 검사를 실시하고 필요한 경우 전문의에게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전문의는 전문 검사를 수행하고 상태가 기저 천식 또는 운동 유발 기관지 수축으로 인한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운동 유발 천식 치료의 또 다른 단계는 호흡하는 공기의 양을 줄이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호흡량은 분당 5~8리터이지만 운동을 하면 이 수치가 수십 리터로 늘어납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 중에 과호흡을 하며 이는 알레르겐 및 기타 오염 물질에 노출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건강하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 후 물을 토하는 이유는? (0) | 2022.11.09 |
---|---|
나는 왜 운동할 때 떨리는가? (0) | 2022.11.08 |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0) | 2022.11.05 |
운동 후에 바로 먹을 수 있나요? (0) | 2022.11.04 |
여러분은 운동 중에 무엇을 마셔야 할까요? (0) | 2022.11.03 |
댓글